제주도

image asset

10월 말에 제주도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다. 내가 일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가족끼리 비행기를 타게 되어 감동까진 아니었지만 감회가 참 새로웠다. 부모님도 좋아하시는거 보니 기분이 좋더라. 역시 가족에게 돈을 쓰는 건 어떻게 될 지 모르는 애매한 인연에 돈을 쓰는거보다 아깝단 생각이 하나도 들지 않더라.

날씨가 맑아서 구경하기는 좋았지만 사진을 찍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는 작정하고 삼각대, 유선 릴리즈, PL필터를 챙겨갔는데. 생각보다 크게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광각에서 PL필터를 사용하는건 주의해야 할 듯 하다. 반사광을 잡는 영역이 화각보다 좁아 하늘에 색상 편차가 생겼다. 원래 이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부분만 아니었으면 조금 더 이쁜 그림을 얻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제일 좋았던 곳은 수월봉이다. 알려지지 않아 사람이 적고 퇴적층 절벽을 따라 바닷길을 걷다 보면 기분이 참 좋아졌었다. 멀리 풍력발전기도 보이는데. 정말 멋있다. 다음에는 PL필터 대신 그라데이션 필터를 사용해 봐야지. 요새 참 우울해서 그런지 내가 찍었던 사진들이 다 하나같이 별로다. 에구

2

3

4

5

image asset1

7

8

9

image asset2

11

image asset3

image asset4

14

image asset5

16

image asset6

image asset7

image asset8

20

21

22

23

24

2020 Copyright MinHyeong Kim.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모든 사진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